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게 될 것입니다.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
양배추
샐러드, 쌈, 볶음요리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욱이 유방암 예방에도 탁월해 자주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 조사에 따르면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72%나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콩
콩은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학조사 결과 이소플라본이 많이 포함된 음식이 유방암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외에도 콩은 체중 감량, 골밀도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콩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꾸준히 먹을 경우 유방암 위험이 최대 60%까지 줄어들었으며, 당근과 같은 적황색 채소를 충분히 섭취한 사람들은 폐암에 걸릴 위험이 21% 낮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당근은 어떤 조리법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식단에 쉽게 추가하여 즐겨 섭취할 수 있다.
견과류
견과류 또한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 대학이 1986년부터 20년간 폐경기 여성 6만 2천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견과류, 올리브유 등 지중해식 식단을 따르는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40%가량 줄었다고 합니다. 견과류를 건강 간식으로 선택하여 적정량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건강에 이롭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키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슷한 포스트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에너지가 됩니다.